2024년 4월 22일
대표 Ad-tech 기업 애니포인트미디어(대표 백원장)가 세계 최대 방송 장비 전시회 ‘2024 NAB SHOW’에서 OTT · FAST와 Pay TV를 위한 어드레서블 CTV 광고 솔루션을 선보였다.
2024 NAB SHOW는 1922년부터 매년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 장비 전시회로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Adobe, Sony, Panasonic, Grass Valley 등을 포함해 17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했다.
애니포인트미디어는 독자 개발한 어드레서블 TV 광고 솔루션 ‘FLOWER’를 소개했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란 TV를 시청하는 가구의 특성과 관심사에 따라 가구별로 각기 다르게 광고를 송출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2024 NAB SHOW의 부스에서는 애니포인트미디어는 FLOWER를 통하여 OTT · FAST와 Pay TV에 지연 없는 ‘실시간 방송 광고 삽입’과 거주지 내 유무선 공유기에 연결되는 셋톱박스, 휴대폰, 아이패드 등 여러 스마트 기기간 ‘크로스 스크린 타깃팅’의 데모를 선보였다.
이밖에, 애니포인트미디어는 사전 인터뷰, 현장 인터뷰, Stage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FLOWER’를 통한 구글과의 연계로 TV광고 인벤토리의 다양한 구매 방안을 소개하여 최대 광고 수익을 위한 솔루션임을 알리는 등 방송 광고 관계자들과 다채로운 소통을 이었다. 해당 인터뷰와 프레젠테이션은 애니포인트미디어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애니포인트미디어 유튜브/ www.youtube.com/@AnypointMedia